유럽놈들 이래서 환경 운동했구나
유럽 환경운동을 비꼬는 글이야. 한국처럼 덥지 않은 기후에서 에어컨 자제하자는 주장에 불만을 표해. 40도 폭염에도 계속 환경운동하면 인정하겠다고 말해.

한국은 40도 폭염, 유럽은 25도쯤 되는 대비 밈이야. 왼쪽은 땀 흘리는 페페, 오른쪽은 여유롭게 쉬는 페페로 그렸어. 댓글도 날씨 좋다, 미세먼지 없다 같은 반응이 많아.
thread brief
'유럽새끼들 날좀덥다고 에어컨찾는거 좀 참으면안되냐' 관련해 루리웹, 뽐뿌, 인벤 등 3개 커뮤니티에서 총 11건의 게시물이 올라오며 활발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회수 합계 73,399회, 추천 2,755개를 기록중이며, 주요 화제 게시물로는 「유럽놈들 이래서 환경 운동했구나」 / 「프랑스 폭염 보도 보고 욕하는 중인 일본 사람(55)」 / 「독일 애들 얼마나 더운건가 찾아봄(22)」 / 「[유머]프랑스 폭염 보도 보고 개빡친 일본인.twt」 / 「프랑스 폭염으로 분노하는 일본인(20)」 등이 있습니다. 이슈 기간은 2026-06-26 ~ 2026-06-27이며, 현재 breaking 상태입니다.
community reactions
가장 반응이 큰 글: 프랑스 폭염 보고 분노하는 일본인(42)

프랑스 폭염 보고 분노하는 일본인(42)
프랑스 폭염에 대한 일본인 반응을 가져온 글이야. 댓글은 유럽의 환경 담론과 탄소 문제를 두고 갑론을박 중이야. 전반적으로 해외 반응 + 국제 이슈 성격이 강해.
환경보호로 꺼드럭거리던 프랑스 근황(55)
프랑스의 환경보호 규제가 완화됐다는 글이야. 예전에 환경 얘기로 거들먹거리던 거 이제 꼴좋다는 반응이 많아. 댓글에서는 온난화, 열돔, 그리고 마지막 짤의 히틀러 얘기도 나와.

프랑스에 화난 일본인(60)
일본인이 프랑스 더위/유럽 위선에 화난 반응을 다룬 글이야. 댓글도 유럽 기후나 위선 얘기로 이어지고 있어. 전반적으로 해외반응 성격의 밈/반응글로 보이네.
가장 반응이 큰 글: [유머]프랑스 폭염 보도 보고 개빡친 일본인.twt

[유머]프랑스 폭염 보도 보고 개빡친 일본인.twt
프랑스 폭염 기사에 대해 일본인 반응을 캡처한 짤이야. 에어컨 없이도 살 수 있냐는 식으로 웃긴 포인트를 잡았어. 텍스트 중심 트윗 캡처라서 글씨가 화면의 핵심이야.
[유머]냉풍기 오픈런 하는 프랑스인들
프랑스에서 에어컨 설치가 생각보다 엄청 까다롭다고 함 아파트 주민 동의부터 시청 허가까지 넘어야 할 절차가 많음 그래서 냉풍기 쪽으로 몰리는 상황을 웃기게 말한 글임

[유머]에어컨 오픈런 뛰는 불란서인, 그리고 그걸 보는 일본인
에어컨 오픈런하는 불란서인과 그걸 보는 일본인 얘기야. 폭염도 혹한도 없었다고 적혀 있어. 전체적으로 밈성 유머 글이야.
가장 반응이 큰 글: 유럽놈들 이래서 환경 운동했구나
source-backed thread
유럽 환경운동을 비꼬는 글이야. 한국처럼 덥지 않은 기후에서 에어컨 자제하자는 주장에 불만을 표해. 40도 폭염에도 계속 환경운동하면 인정하겠다고 말해.

프랑스 폭염 보도를 보고 일본인이 유럽을 비판하는 트윗 캡처야. 아시아는 에어컨 쓴다고 욕하면서 유럽은 폭염을 버틴다고 말하는 내용이야. 아래 댓글에서는 일본도 할 말 없다는 반응과 공감이 같이 보이네.

독일이 28도만 돼도 더워하는 반응을 찾아본 글이야. 한국의 35~39도, 높은 습도와 비교하면서 짜증을 드러내고 있어. 댓글은 유럽의 에어컨/환경론을 비판하는 흐름이야.

프랑스 폭염 기사에 대해 일본인 반응을 캡처한 짤이야. 에어컨 없이도 살 수 있냐는 식으로 웃긴 포인트를 잡았어. 텍스트 중심 트윗 캡처라서 글씨가 화면의 핵심이야.
![[유머]프랑스 폭염 보도 보고 개빡친 일본인.twt](https://cheapcdn.sgp1.cdn.digitaloceanspaces.com/mdc_v2/images/inven/inven_humor_2687405/b5d374b7d0d7_card.jpg)
프랑스 폭염에 분노하는 일본인 짤이 올라왔어. 댓글은 더위와 에어컨, 기후 얘기로 반응했어. 전체적으로 상황을 비트는 밈 게시물이야.

에어컨 오픈런하는 불란서인과 그걸 보는 일본인 얘기야. 폭염도 혹한도 없었다고 적혀 있어. 전체적으로 밈성 유머 글이야.
![[유머]에어컨 오픈런 뛰는 불란서인, 그리고 그걸 보는 일본인](https://cheapcdn.sgp1.cdn.digitaloceanspaces.com/mdc_v2/images/inven/inven_humor_2687263/845f8c405a9b_card.jpg)
프랑스에서 에어컨 설치가 생각보다 엄청 까다롭다고 함 아파트 주민 동의부터 시청 허가까지 넘어야 할 절차가 많음 그래서 냉풍기 쪽으로 몰리는 상황을 웃기게 말한 글임
프랑스 폭염에 대한 일본인 반응을 가져온 글이야. 댓글은 유럽의 환경 담론과 탄소 문제를 두고 갑론을박 중이야. 전반적으로 해외 반응 + 국제 이슈 성격이 강해.

일본인이 프랑스 더위/유럽 위선에 화난 반응을 다룬 글이야. 댓글도 유럽 기후나 위선 얘기로 이어지고 있어. 전반적으로 해외반응 성격의 밈/반응글로 보이네.

프랑스의 환경보호 규제가 완화됐다는 글이야. 예전에 환경 얘기로 거들먹거리던 거 이제 꼴좋다는 반응이 많아. 댓글에서는 온난화, 열돔, 그리고 마지막 짤의 히틀러 얘기도 나와.